마산 개인회생파산 상담신청

"얼마 전부터 바뀌었단다. 오랜 역사를 지닌 작은 독립국이었다는데, 인도가 연합하였지. 이 독립국의 종교적인 수도가 바로 다르질링인데, 얼마 전부터 인도의 서벵골 주 북부 영토로 편입되었지. 내 말 아직 끝나지 않았어, 테오. 히말라야로부터 중국, 한국, 일본까지 전파되는 과정에서,이 불교는 대승불교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단다." "대승, 소승, 큰 수레, 작은 수레..." 테오는 꿈에 잠긴 듯 혼자서 중얼거렸다. 마산 개인회생파산 상담신청 마산 개인회생파산 상담신청 마산 개인회생파산 상담신청 마산 개인회생파산 상담신청 "종교에 난데없이 수레가 나오다니, 너무 이상해요." "네가 말하는 그 '수레'는 '중도'에서 굴러가기 위해 필요한 거야." 마르트 고모가 응수했다. "바퀴가 달렸거든. 사르나스 동산에서 부처가 행한 최초의 설법을 초전법륜이라고 하지.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법의 바퀴를 움직이게 한다는 말이야." "네, 그렇군요. 이제야 조금 알 것 같아요!" 테오가 기쁜 듯이 외쳤다. "명상을 계속하다가, 부처는 생과 사가 맞물려 있으면서 끊임없이 반복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지. 그야말로 악순환이라고 할 수 있었어. 법이라고 하는 말은, 중도를 통해 번뇌의 고리로부터 벗어나는 걸 가리킨단다. 그러니까 법의 바퀴를 움직인다는 말은 이 번뇌의 고리를 또 다른 고리, 즉 바퀴를 통해 부순다는 말이지. 이때 바퀴는 가르침을 뜻하는 말이란다. 다시 말해서 첫번째 고리는 네 가지의 진리와 상관되는 것이고, 두번째 고리는 완전한 무와 관련지을 수 있지. 공사상이라고 하는 거야. 그런데 이 공사상은 유대교 가르침과 정반대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구나. 유대인들에게 있어서 하느님은 존재 그 자체였지. 스스로 충만하신 존재였어. 그런데 부처의 가르침은 그 반대야. 불교에서는 실재하는 것은 존재가 아니라 순수함이라고 하거든." "유대인들의 하느님은 순수하지 않다는 말씀이세요?" "그런 게 아니야." 마르트 고모가 대답했다. "부처의 생각으로는 존재란 언제나 가변적이었지. 너도 그런 얘기 들었던 기억나지? 집착이 없어질수록 공의 세계가 더 넓어지게 되고, 이렇게 되면 자비를 느낄 수 있는 여지가 많아지게 되는 거지. 번뇌도 사라지고. 그렇게 되면 가르침이 교리가 빛나는 법의 문을 열어 주는 거야. 이게 바로 깨달음이란다. 다리질링에 가면 대승불교에 대해서 배우게 될 거야." "대승불교와 소승불교 사이에는 무슨 일이 있었나요?" "그야... 모든 종교사에서 흔히 등장하는 사소한 갈등이 있었지." 마르트 고모가 약간 불만스러운 듯 볼멘소리로 대답했다. "부처가 입멸하신 다음 제자들은 여러 갈래로 갈라졌어. 부처는 처음부터 깨달은 자였을까, 혹은 점진적으로 깨달은 자의 위치에 도달한 것일까? 부처가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을 내리지 않은 채 입멸하신 게 그 분열의 발단이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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