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채무로 인한 개인회생

가? "이번 여행은 흔해빠진 세계 일주가 아니란다. 테오, 나랑 같이 관광을 하게 되리라고는 절대 기대하지 말아라. 넌 만리장성이니 타지마할, 또 나이애가라 폭포 따윈 볼 수가 없을 거야." 고모는 단숨에 여기까지 말했다. "엄마, 뭐라고 말 좀 해보세요. 네?" 사업채무로 인한 개인회생 사업채무로 인한 개인회생 사업채무로 인한 개인회생 사업채무로 인한 개인회생 테오는 거의 애원하듯 엄마에게 구원을 청했다. "난 널 납치하려는 게 아니야. 넌 내가 부모님 허락도 받지 않고 이런 이야길 할 수 있으 리라고 생각하니? 안 그래, 제롬?" 마르트 고모는 거침이 없었다. 하지만 아빠는 한 마디 말도 없이 그저 고개만 끄덕였다. 그렇다면 엄마는? "이봐요 멜리나, 용기를 내서 말 좀 해봐요." 고모는 이제 성난 듯이 엄마를 재촉했다. "그래, 고모 말이 맞아, 테오. 우리가 좋다고 했어." 그제서야 엄마는 고개를 들며 단호하게 말했다. "그럼 난 이제 다 나았나 보죠?" 기쁜 나머지 테오는 크게 소리쳤다. "어쨌든 매일 전화는 할게요." 마르트 고모는 다시 수다스러워졌다. "마침 도쿄에서 핸드폰도 새로 샀어요. 멋진 최신형 모델이니 아무 문제도 없을 거야, 그 렇지 테오?" "그렇지만 가는 곳마다 잊지 말고 혈액 검사는 받아야 해요." 엄마는 말을 이었다. "내가 전 세계의 병원 명단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그래요?" 테오는 놀라서 되물었다. "어디를 가든 유능한 의사선생님들이 계실 거야. 그리고 약도 충분히 가지고 떠나야지." "결국 그런 거군요." 테오의 목소리가 다시 서글퍼졌다. 마르트 고모는 나무라는 눈길로 멜리나를 쏘아보았다. "제발 좀 병원과 의사 이야기는 뺄 수 없어요?" 고모가 버럭 신경질을 냈다. "자, 이젠 식탁을 치워야겠구나. 얘들아, 이리 와서 우리를 좀 도와 줘야겠다." 고모에게는 위엄이 있었다. 마술에 걸리기라도 한 듯, 이렌느와 아티가 다시 나타나서 식 탁은 순식간에 깨끗이 치워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