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개인회생

"테오, 네 선물은 나중에 보자꾸나. 그런데, 농담이겠지? 너, 정말 아픈 거니? 말 좀 해다 오. 농담이야, 진담이야?" "실은 저도 잘 모르겠어요." 테오는 한 손으로 곱슬머리를 돌돌 말며 볼멘소리로 대답했다. 너무 통이 좁아 살이 삐져 나올 것 같은 상의에, 수가 놓인 네팔제 펠트모자를 눌러쓴 마 르트 고모는 다른 때보다 훨씬 더 우스꽝스러운 차림이었다. 고모는 테오의 이런 마음을 이 대학생 개인회생 대학생 개인회생 대학생 개인회생 대학생 개인회생미 간파하기라도 한 듯 테오를 뚫어지게 바라보았다. 그러자 테오는 죄를 지은 것 같은 기 분이 들었다. "정말이에요. 모두 다 저한텐 아무 말도 안해 줬어요." 테오는 변명이라도 하듯 중얼거렸다. "하지만 너한테도 뭔가 짚이는 게 있을 거 아니니?" 고모는 못마땅하다는 투로 계속 다그쳤다. "그건 그래요." "그렇다면?" 마르트 고모의 추궁하는 듯한 시선이 테오에게서 떠날 줄을 몰랐다. 갑자기 테오는 그동 안 참았던 울음을 터뜨렸다. "에이, 불쌍한 것." 고모는 한숨을 지으며 테오를 품에 감싸안았다. "그렇다고 해서 쉽게 체념할 이 고모가 결코 아니지." 테오는 울음을 멈추지 않았다. "가엾어라. 불쌍한 것 같으니." 고모는 혼잣말로 중얼거렸다. 그러다가 갑자기 테오를 밀어냈다. "일어낫!" 고모가 명령했다. "안 돼요! 누워 있으라고 했어요." 테오가 훌쩍거리며 대답했다. "쓸데없는 소리 말고, 어서 일어서 봐!" 고모는 단호했다. 이 말에 용기를 얻은 테오는 몸을 일으켜 두 팔을 힘없이 떨군 채 서 있었다. "그거 보렴." 만족한 듯 고모는 말했다. "아니, 다시 누우면 안 돼. 걸어 봐... 그렇지. 잘했어. 자, 이젠 뛰어 봐라." 틀림없이 마르트 고모는 미쳤나봐. 병이 나서 언제 죽을지도 모르고 침대에만 누워 있던 사람에게 뛰어 보라니? 하긴 못할 것도 없지, 안 그래? 테오는 보일 듯 말 듯 약간 뛰어 보 였다.

댓글